기술/도구

인포그램, 산업별 템플릿으로 업무혁신
스마트워크 시대의 디자인 인프라 – 산업별 맞춤형 템플릿 시장 부상과 업무 생태계의 변화 디지털 전환이 고도화되면서 업무의 형태도 급속히 하이브리드화되고 있다. 특히 기획·보고·피칭 중심의 화이트칼라
최신 콘텐츠

AI 기반 마케팅 전략 전환法
AI 시대의 마케팅 혁신 전략 – 실무자가 알아야 할 구글의 최신 통찰 4가지 디지털 마케팅 환경은 AI 기술의 진화와 함께 빠르게 재편되고 있습니다. 특히 소비자

구글 클라우드, 생성형 AI 보안 전략
생성형 AI 보안의 진화 – 구글 클라우드가 제시한 에이전트 중심 보안 전략 AI 기술의 급격한 진화에 따라 보안 또한 새로운 전기를 맞고 있다. 특히 기업의

2025 모바일앱 고객 유지 전략
2025년 모바일 앱 성장전략 핵심 정리 – 충성고객 확보를 위한 맞춤형 경험 설계법 모바일 환경에서의 고객 유지는 이제 더 이상 선택이 아닌 생존 전략입니다. 특히

이글루코퍼레이션, AI SOAR로 진화하는 보안관제
AI 기반 SOAR 기술의 진화 – 보안관제 자동화를 둘러싼 산업 구조의 전환 사이버 보안의 패러다임이 ‘방어’에서 ‘선제 대응’으로 이동하면서, 기존의 보안관제 시스템은 한계에 직면했다. 조직화된

ChatGPT 유입 감소의 실체와 대응 전략
ChatGPT 유입 트래픽 52% 급감 – 기업 웹사이트가 놓치고 있는 핵심 전략은? 최근 기업들의 웹사이트 운영자들과 콘텐츠 마케터들 사이에서 심상치 않은 트렌드가 포착되고 있습니다. AI

ASUS, 개인용 AI 슈퍼컴퓨터 시대
AI 슈퍼컴퓨팅의 개인화 – NVIDIA Grace Blackwell이 여는 AI 컴퓨팅 패러다임 전환 AI 기술의 폭발적 수요는 클라우드 중심의 대규모 연산에서 개인 및 엣지 기반 고성능

AI 검색 유입 트렌드 완전분석
AI 검색 유입의 현실 데이터 공개 – 최대 3.8배 빠르게 성장 중인 ChatGPT, 마케터가 주목해야 할 4가지 인사이트 생성형 AI가 검색 시장을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는

Macaron AI, 경험형 AI로 여는 미래
경험형 AI가 여는 새로운 패러다임 – 퍼스널 에이전트 ‘Macaron AI’가 의미하는 진화적 전환 퍼스널 AI 에이전트 ‘Macaron AI’의 공식 출시는 단순한 소프트웨어 출시에 그치지 않는다.

Google Trends API 실전 활용법
Google Trends API 알파테스트 시작 – 마케터와 SEO 실무자를 위한 핵심 활용 전략 실시간 소비자 관심도를 파악하기 위해 많은 기업과 마케터가 사용하는 도구 중 하나가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반도체 공급망 재편 주도
반도체 장비기업의 변곡점 –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실적이 말하는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의 재편 신호 전 세계 반도체 공급망에서 가장 전략적인 고지인 장비 산업에서,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Applied Materials)는
많이 본 콘텐츠

Macaron AI, 경험형 AI로 여는 미래

ChatGPT 유입 감소의 실체와 대응 전략

음성·카메라 시대의 SEO 전략

2026년 구글 광고 API 핵심 변화 정리

CrUX 대시보드 종료 대응 전략

화웨이, ISP의 미래를 여는 통신혁신

2025 디지털 마케팅 전략 키포인트

Mecrew Games, 로그라이크 인디게임의 진화

어바웃피싱, AI로 진화하는 낚시 플랫폼

마이원픽, 팬덤이 이끄는 콘텐츠 혁신

인포그램, 산업별 템플릿으로 업무혁신
스마트워크 시대의 디자인 인프라 – 산업별 맞춤형 템플릿 시장 부상과 업무 생태계의 변화 디지털 전환이 고도화되면서 업무의 형태도 급속히 하이브리드화되고 있다. 특히 기획·보고·피칭 중심의 화이트칼라
많이 본 콘텐츠

글로벌 브랜드를 위한 로고 전략

Amazfit, 퍼포먼스 데이터로 진화하는 웨어러블

2026 데이터 기반 미디어 전략

다이너스티레전드2, 실시간 서버와 캐릭터 전략

2026년 만기 도메인의 SEO 리스크
최신 콘텐츠

AI 검색시대 브랜드 전략 키워드
AI 검색 시대, 브랜드 노출 극대화 전략 – 구글 AIO와 ChatGPT의 62% 차이 이해하기 2025년을 맞아 소비자 행동의 중심축이 검색엔진에서 인공지능 기반 AI 검색으로 이동하고
![[업체명], AI 기반 DDoS 대응 전략 정리](http://coworktimes.kr/wp-content/uploads/2025/08/업체명-AI-기반-DDoS-대응-전략-정리.png)
[업체명], AI 기반 DDoS 대응 전략 정리
AI·DDoS 연합의 부상 – 사이버 전장이 기업과 인프라를 재편한다 2025년 상반기, 전 세계에서 800만 건이 넘는 DDoS(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이 감지되며, 사이버 공간은 더 이상

2025 디지털 마케팅 전략 키포인트
2025 디지털 마케팅 핵심 변화 요약 – AI 검색, 틱톡 지표, 메타 광고 전략까지 단 3분 만에 정리 2025년 하반기, 디지털 마케팅은 기능적 진화에서 전략적

MariaDB, AI 시대를 여는 SkySQL 인수 전략
클라우드 DB애즈서비스 전쟁의 본격화 – MariaDB의 SkySQL 인수를 통한 Agentic AI·서버리스 전략 전환 글로벌 데이터베이스 시장이 본격적으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으로 재편되고 있다. 최근 MariaDB가 AI

2025 구독자 참여 전략 요약
2025년 구독자 참여 전략 보고서 요약 – 수익 향상을 위한 데이터 기반 운영법 정리 콘텐츠 중심의 미디어 산업에 있어 구독자 확보와 유지가 수익 확대의 핵심

블루 욘더, 반품관리의 디지털 전환
반품관리 기술의 진화 – 디지털 공급망에서의 ESG, 수익성, 사용자 경험 강화를 이끄는 핵심 축 상품 반품은 오늘날 디지털 상거래의 그림자 영역이다. 사용자에겐 편리한 선택권으로, 기업에겐

2024 구글 AI 광고 전략 완전분석
AI 마케팅 시대, 구글이 제시한 2024 광고 전략 – 실무자가 알아야 할 핵심 툴과 인사이트 광고주 입장에서 소비자 행동은 점점 더 예측불가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인공지능(AI)을

LG CNS, 에이전틱 AI로 혁신하는 업무DX
에이전틱 AI와 기업 DX의 재정의 – 업무혁신 플랫폼이 만드는 새로운 생산성 체계 AI 기술이 기업 전반의 시스템을 관통하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을 확장하는 가운데, LG CNS가 발표한

AI 검색시대 GEO 콘텐츠 전략
AI 검색시대, 클릭을 놓치지 않는 콘텐츠 전략 – GEO로 고객의 첫 화면을 선점하는 법 검색창에 질문을 입력하는 시대는 지나갔다. 이제는 사용자가 클릭하기도 전에, AI가 그들에게

AI에 선택받는 콘텐츠 전략 GEO
AI 시대의 생존 전략 – ‘GEO’가 필요한 이유와 실행법 요약 2025년 현재, 검색엔진 최적화(SEO)만으로는 부족하다. 검색 사용자들은 이제 더 이상 웹사이트 링크를 클릭하지 않는다. ChatGPT,